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의 필수 요소인 도면 설계 방법과 그 도면을 활용하여 투시도, 조감도등을 제작하여 3차원 시물레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함으로서 바로 실무에 활용하거나 관련 분야의 취업을 위한 실무 과정입니다.
수강생의 분야와 실력에 따라 개인별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해당 분야에 맞추어 각 과목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의구분 | 강의과목 | 수업내용 |
Part1 (6주 ~ 8주) |
CAD도면 설계 |
- 기초 제도법 및 투상도법 연습(정투상도의 이해) - 인터페이스 및 기본 조작 방법 - 드로잉 도구 익히기 - 여러가지 도면의 편집 방법 - 기타 명령 & 특성 편집 |
- 레이어의 활용, 문자 입력, 해칭 방법 - 치수 기입 방법, 치수 유형의 변경 - 블럭의 활용 & 출력 방법 - 평면도, 입면도 설계 및 출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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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인테리어 도면 설계 실습 |
- 도면 양식 제작 방법(레이어 설정, 표제란등) - 기초 작업과 줄기초(벽돌, 단열재, 공간쌓기) - 평면도, 단면도 설계I(벽체, 바닥, 계단, 창호, 방, 거실 내부마감) - 단면도 설계(물매잡기, 지붕, 컨틸레바, 테라스, 현관입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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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6주 ~ 8주) |
3D Simulation (Sketchup or 3DsMax) |
- 스케치업의 화면 구성 및 작업환경 설정 - Drawing Tool Bar 익히기, 기본예제 실습 - Edit Tool Bar 익히기, 기본예제 실습 - 화면 전환을 위한 Camera Tool Bar 익히기 - Views Tool Bar 를 이용한 시점 변화법 익히기 - Face Style 환경설정 - Construction Tool Bar 익히기 - Entity Info를 통한 도형 편집 - Make Group, Explode, Hide, UnHide, Intersect 활용 - Component 만들기 - Cad 도면 불러오기 방법 - Layer 설정, Outliner 사용법 익히기 - 기본건축물 그리기 - Photo Match로 모델링하기 - Material 적용 및 편집 방법 - Shadows 설정 - Section Plane을 이용한 단면도 보기 - Scenes를 이용한 동영상 만들기 - 최종 모델링을 위한 종합예제 실습 |
Part3 (3주 ~ 4주) |
3D Rendering 개별 작품 제작 |
- Rendering 방법(재질과 조명) - GI Setting 방법 - 실전 예제 렌더링 및 리터칭 - 개별 시안 작업 진행 |
관련자격증 |
-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 CAD실무능력평가(CAT1급, 2급) |
등록시 수강시간을 선택합니다. (이외 요일과 시간이 다른 경우는 별도 협의)
주3일반(월/수/금) | 주2일반(화/목) | 주5일반(주12시간) | 주말반(토, 4시간) | |
1부 | 10:00~12:00 | 10:00~13:00 | 월/수/금 - 2시간 화 / 목 - 3시간 |
09:00~13:00 |
2부 | 13:00~15:00 | 14:00~17:00 | ||
3부 | 15:00~17:00 | (개설시) | ||
4부 | 18:00~20:00 | |||
5부 | 20:00~22:00 | |||
※ 수강중 수강 시간 변경은 담당 강사와 협의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