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후 개인별로 기간 및 개강일과 시간을 선택합니다.
- 모든 수업은 본인 진도에 맞추어 분야별, 개인별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수강생의 실력과 분야에 따라 진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강 기간도 달라집니다.
- 기초 부분은 동일하나 전반적인 교육 내용은 분야 별로 차별화 하여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기본 과정을 마치면 현재 본인 업무와 관련한 실무로 고급 과정을 추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교육 기간 : 12주 과정(렌더링 과정 포함)
- 컴퓨터에 처음 다루어 보시는 분 : 12주 이상 (12주~14주)
- 이미 다루어 보신 분이나 기초 지식이 있는 분 : 8주~12주
- 디자인 분야에 있어서 그래픽 프로그램의 이해
- 기본 Tool 기능 숙지 및 단축키 실무 활용 노하우 숙련
- 아이디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습득 및 향상
- 분야 별 프로젝트 실무 수행 능력 배양
수강생의 분야와 실력에 따라 개인별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해당 분야에 맞추어 각 과목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의구분 | 강의과목 | 수업내용 |
1강 | 3D의 원리 및 인터페이스 |
- 3D 이론, 3DSMAX의 인터페이스, Geometry 오브젝트 -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 기본 렌더링(조명, 카메라) - CAD(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전체 완성하기(Import, Merge) - 렌더링 크기 설정 및 포토샵 활용 방법 |
2강 | 기본 조작 방법 |
- Move, Copy, Rotate, Mirror, Align, Array, Spacing Tool - 쇼파 모델링 및 Material의 기초(Diffuse, Bump, UVWmap) - 예제를 통한 카메라, 재질, 조명의 기초 |
3강 | Splines 편집 |
- Shaps의 종류 및 Spline 편집 방법 - 기본 형태와 Splines를 활용한 모델링 - 3D 모델링과 이미지의 합성(Matt/Shadow 재질, Raytrace) |
4강 | 3차원 생성 방법 |
- 2D의 확장(Extrude, Lath, Bevel, Bevel Profile) - Compound Object(Loft, Boolean, Shape Merge) - Loft 응용(Deformations 방법) |
5강 | Polygon 모델링 |
- Polygon 모델링 방법 및 다중 맵(Multi/Sub Object) - Polygon모델링의 활용 및 매핑 제작 활용(문양 새기기) - 변형 Modifier의 종류 및 공간 모델링 |
조명 효과 |
- 실제 조명의 원리(Photomatric)와 조명효과(Volume Light) - 조명효과(Lens Effects)를 이용한 모델링 - 조명효과를 이용한 분위기 연출 및 Video Post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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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 | 3차원 편집 |
- 3차원 편집 방법(Mesh, Poly, Patch) 및 Smoothing 종류 - Editable Poly를 이용한 입체 편집 방법 및 모델링 예제 - Mesh Smooth와 Turbo Smooth의 활용 및 모델링 예제 |
7강 | 특수 재질 적용 |
- Map과 Material의 활용(반사와 투명,Noise맵, Falloff맵) - 실습을 통한 Map 적용 방법(Opacity맵, Tiles맵), Unwrap.. - 실습을 통한 Material 제작(Multi-Sub/Object, Raytrace) |
실내공간 구성 |
- 공간 기본 모델링 실습 및 조명의 설치방법 - Back Light 효과 및 렌더링 완성, 포토샵 리터칭 - 사무실, 휴게실 투시도 및 포토샵 리터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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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 | ISOMETRIC 제작 |
- 아파트 투시도 제작 방법 및 Camera View 잡는 방법 - 집기류 모델링 및 매핑하기 - 여러가지 렌더링 방법 활용하기(Scanline, Vray) |
Exterior 렌더링 |
- 건물 외부 모델링 및 렌더링 하기(낮과 밤의 분위기 연출) - Office 공간 모델링(바닥, 벽, 창문등) - 집기류 삽입하고 렌더링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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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 | 모델링 실습 |
- 3DMAX에 적합하게 CAD도면 수정 및 3D Modeling - Surface를 활용한 Modeling - 실전 예제 렌더링 및 포토샵 리터칭, 출력 |
10강 | Rendering 기초 |
- GI의 원리 및 렌더링 세팅 설정 방법 - 재질 설정 방법 및 조명 설정 및 배치 방법 - 제품 모델링 및 렌더링 예제 실습 |
11강 | Rendering 예제 |
- 기본 공간 모델링, GI Rendering 종류 설정 - 다양한 공간에서의 조명 설정 방법 - 포토샵으로 리터칭하는 방법(조명 효과, 분위기 연출등) |
12강 | 예제 실습 |
- 투시도, 조감도 모델링 렌더링 - 빠른 렌더링을 위한 VRAY재질, 조명 GI 셋팅 방법 - V- RAY렌더링 및 포토샵 합성 방법(자동차, 나무, 사람등) |
실습과정 | 실무 예제 |
- 투시도, 조감도 작품 제작(개별 시안 작업) - CAD 디자인 도면, 도면 칼라링, 3D 투시도, 부분 투시도 - 판넬 제작, 레이아웃 작업 및 출력 |
예제 샘플 목록 | 원목 의자와 테이블/ 수납장 / 장면 렌더링 / 계단 / 쇼파가 있는 공간 / 캐릭터 / 철제 의자와 테이블 / 가죽 소파와 거실 / 전통 창호 / 와인잔 / 액자 / 각종 가구 / 모니터 / 침대 / 콘솔 / 스탠드 / 촛대 / 성 내부 / 가로등 공원 / 네온사인 / 맥주잔 / 도어 / 창호 / 변기, 세면기, 수도꼭지등 욕실용품 / 가전 제품 / 조경 이미지 합성 / Shop(매장) /APT 아이소메트릭 / 사무실 내부 / 건물, 전원 주택등의 모델링 렌더링 |
등록시 수강시간을 선택합니다. (이외 요일과 시간이 다른 경우는 별도 협의)
주3일반(월/수/금) | 주2일반(화/목) | 주5일반(주12시간) | 주말반(토, 4시간) | |
1부 | 10:00~12:00 | 10:00~13:00 | 월/수/금 - 2시간 화 / 목 - 3시간 |
09:00~13:00 |
2부 | 13:00~15:00 | 14:00~17:00 | ||
3부 | 15:00~17:00 | (개설시) | ||
4부 | 18:00~20:00 | |||
5부 | 20:00~22:00 | |||
※ 수강중 수강 시간 변경은 담당 강사와 협의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
담당 강사의 프로필입니다.
- (주)디자인 케이스(kidp 산업디자인공인전문회사) 디자인 팀장
- (주)교보생명 내장셀계품질관리팀
- (주)넥스터정보기술 디자인실장
- 니드디자인주식회사(산업디자인공인전문회사) 자문
- 제43회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 특선(시각디자인부문)
- 제45회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 입선(텍스타일부문)
- 대전국립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출강
- 연암공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출강
- 대진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출강
- 현, 이페아트컴퓨터그래픽학원 원장 및 강의
수강생의 수준과 실력에 따라 작업 결과물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공예] 찻잔세트
[제품]카메라
[제품디자인]스캔펜
[주얼리]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