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3DS맥스)

3DSMAX는 솔리드 기반의 모델링을 위주로 하는 3차원 구현 프로그램으로서 멀티미디어분야 뿐 아니라 설계에 필요한 기술과 도면의 활용 방법을 통하여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조경 분야등에서 주로 활용하고 제품, 영상, 애니메이션의 제작으로 게임, 광고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활용 분야]  건축/인테리어 투시도, 제품, 캐릭터 제작, 게임 배경

단과 과정 안내

- 상담후 개인별로 기간 및 개강일과 시간을 선택합니다.

- 모든 수업은 본인 진도에 맞추어 분야별, 개인별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수강생의 실력과 분야에 따라 진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강 기간도 달라집니다.

- 기초 부분은 동일하나 전반적인 교육 내용은 분야 별로 차별화 하여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기본 과정을 마치면 현재 본인 업무와 관련한 실무로 고급 과정을 추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 기간

- 기본 교육 기간 :  12주 과정(렌더링 과정 포함)

‌- 컴퓨터에 처음 다루어 보시는 분 : 12주 이상 (12주~14주)

- 이미 다루어 보신 분이나 기초 지식이 있는 분 : 8주~12주

교육 내용

- 디자인 분야에 있어서 그래픽 프로그램의 이해
- 기본 Tool 기능 숙지 및 단축키 실무 활용 노하우 숙련
- 아이디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습득 및 향상
- 분야 별 프로젝트 실무 수행 능력 배양


커리큘럼

수강생의 분야와 실력에 따라 개인별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해당 분야에 맞추어 각 과목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의구분 강의과목 수업내용
1강 3D의 원리 및
인터페이스
- 3D 이론, 3DSMAX의 인터페이스, Geometry 오브젝트
-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 기본 렌더링(조명, 카메라)
- CAD(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전체 완성하기(Import, Merge)
- 렌더링 크기 설정 및 포토샵 활용 방법
2강 기본 조작 방법 - Move, Copy, Rotate, Mirror, Align, Array, Spacing Tool
- 쇼파 모델링 및 Material의 기초(Diffuse, Bump, UVWmap)
- 예제를 통한 카메라, 재질, 조명의 기초
3강 Splines 편집 - Shaps의 종류 및 Spline 편집 방법
- 기본 형태와 Splines를 활용한 모델링
- 3D 모델링과 이미지의 합성(Matt/Shadow 재질, Raytrace)
4강 3차원 생성 방법 - 2D의 확장(Extrude, Lath, Bevel, Bevel Profile)
- Compound Object(Loft, Boolean, Shape Merge)
- Loft 응용(Deformations 방법)
5강 Polygon 모델링 - Polygon 모델링 방법 및 다중 맵(Multi/Sub Object)
- Polygon모델링의 활용 및 매핑 제작 활용(문양 새기기)
- 변형 Modifier의 종류 및 공간 모델링
조명 효과 - 실제 조명의 원리(Photomatric)와 조명효과(Volume Light)
- 조명효과(Lens Effects)를 이용한 모델링
- 조명효과를 이용한 분위기 연출 및 Video Post 효과
6강 3차원 편집 - 3차원 편집 방법(Mesh, Poly, Patch) 및 Smoothing 종류
- Editable Poly를 이용한 입체 편집 방법 및 모델링 예제
- Mesh Smooth와 Turbo Smooth의 활용 및 모델링 예제
7강 특수 재질 적용 - Map과 Material의 활용(반사와 투명,Noise맵, Falloff맵)
- 실습을 통한 Map 적용 방법(Opacity맵, Tiles맵), Unwrap..
- 실습을 통한 Material 제작(Multi-Sub/Object, Raytrace)
실내공간 구성 - 공간 기본 모델링 실습 및 조명의 설치방법
- Back Light 효과 및 렌더링 완성, 포토샵 리터칭
- 사무실, 휴게실 투시도 및 포토샵 리터칭
8강 ISOMETRIC 제작 - 아파트 투시도 제작 방법 및 Camera View 잡는 방법
- 집기류 모델링 및 매핑하기
- 여러가지 렌더링 방법 활용하기(Scanline, Vray)
Exterior 렌더링 - 건물 외부 모델링 및 렌더링 하기(낮과 밤의 분위기 연출)
- Office 공간 모델링(바닥, 벽, 창문등)
- 집기류 삽입하고 렌더링하기
9강 모델링 실습 - 3DMAX에 적합하게 CAD도면 수정 및 3D Modeling
- Surface를 활용한 Modeling
- 실전 예제 렌더링 및 포토샵 리터칭, 출력
10강 Rendering 기초 - GI의 원리 및 렌더링 세팅 설정 방법
- 재질 설정 방법 및 조명 설정 및 배치 방법
- 제품 모델링 및 렌더링 예제 실습
11강 Rendering 예제 - 기본 공간 모델링, GI Rendering 종류 설정
- 다양한 공간에서의 조명 설정 방법
- 포토샵으로 리터칭하는 방법(조명 효과, 분위기 연출등)
12강 예제 실습 - 투시도, 조감도 모델링 렌더링
- 빠른 렌더링을 위한 VRAY재질, 조명 GI 셋팅 방법
- V- RAY렌더링 및 포토샵 합성 방법(자동차, 나무, 사람등)
실습과정 실무 예제 - 투시도, 조감도 작품 제작(개별 시안 작업)
- CAD 디자인 도면, 도면 칼라링, 3D 투시도, 부분 투시도
- 판넬 제작, 레이아웃 작업 및 출력
예제 샘플 목록 원목 의자와 테이블/ 수납장 / 장면 렌더링 / 계단 / 쇼파가 있는 공간 / 캐릭터 / 철제 의자와 테이블 / 가죽 소파와 거실 / 전통 창호 / 와인잔 / 액자 / 각종 가구 / 모니터 / 침대 / 콘솔 / 스탠드 / 촛대 / 성 내부 / 가로등 공원 / 네온사인 / 맥주잔 / 도어 / 창호 / 변기, 세면기, 수도꼭지등 욕실용품 / 가전 제품 / 조경 이미지 합성 / Shop(매장) /APT 아이소메트릭 / 사무실 내부 / 건물, 전원 주택등의 모델링 렌더링

강의 시간표

등록시 수강시간을 선택합니다. (이외 요일과 시간이 다른 경우는 별도 협의)

  주3일반(월/수/금) 주2일반(화/목) 주5일반(주12시간) 주말반(토, 4시간)
1부 10:00~12:00 10:00~13:00 월/수/금 - 2시간

화 / 목 - 3시간
09:00~13:00
2부 13:00~15:00 14:00~17:00
3부 15:00~17:00 (개설시)
4부 18:00~20:00
5부 20:00~22:00
※ 수강중 수강 시간 변경은 담당 강사와 협의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 기본 수업 시간은 주3일(월수금) 수업이며 주2일(월수금) 수업도 가능합니다.


전담 강사

담당 강사의 프로필입니다. 

제품, 환경, 웹 디자인 Part / 실무경력 12년 / 강의경력 19년

김 연 하


- (주)디자인 케이스(kidp 산업디자인공인전문회사) 디자인 팀장
- (주)교보생명 내장셀계품질관리팀
- (주)넥스터정보기술 디자인실장
- 니드디자인주식회사(산업디자인공인전문회사) 자문
- 제43회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 특선(시각디자인부문)
- 제45회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 입선(텍스타일부문)

- 대전국립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출강
- 연암공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출강
- 대진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출강
- 현, 이페아트컴퓨터그래픽학원 원장 및 강의


수강생 작업물

수강생의 수준과 실력에 따라 작업 결과물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301_Pers(B).jpg

[공예] 찻잔세트

APT.jpg

[제품]카메라

301_ISO(B).jpg

[제품디자인]스캔펜

오상준.jpg

[주얼리]팔지 



20년의 노하우, 개인별 차별화된 교육 내용과 방법으로 교육합니다.

제품, 환경, 산업디자인 전공 대학원 학력의 교육 수준과 10년 이상의 대학교 강의 경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강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디자인 실무 경험으로 수업 과정내에서도 수강생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응용 노하우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